(내외뉴스통신)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 추진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내외뉴스통신)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남광역자활센터 댓글 0건 조회 2,580회 작성일 19-07-31 13:42

본문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 추진
  •  박한규 기자
  •  승인 2019.07.24 14:42
  •  댓글 0

‘홀몸 어르신 불편 하나 덜어 드리기 사업’ 일환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8월 16일까지 한 달간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을 추진한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8월 16일까지 한 달간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을 추진한다.(사진제공=광양시)




24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양지역자활센터(크린세탁사업단)와 연계하여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불편 하나 덜어 드리기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다.

‘홀몸 어르신 불편 하나 덜어 드리기 사업’은 2019 읍·면·동 복지허브화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 14명과 함께 간담회를 수시로 갖고, 평소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여 욕구를 해결해 주는 사업이다.

광양읍 맞춤형 복지팀은 지난 5월 거동이 불편해 가사 활동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복지 욕구를 조사한 결과, 겨울용 이불세탁 서비스가 필요함을 느끼고 지역 내 대상자 60여 명을 선정했다.

본격적인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광양읍 맞춤형 복지팀과 협의체 위원,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들이 이불 수거와 배달에 힘을 쏟고 세탁한 이불을 전달할 때에는 생활의 불편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안부를 확인해 생활 밀착형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불빨래 대상 가구 김모 어르신은 “건강문제로 직접 빨래를 할 수 없어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이불을 깨끗하게 빨아서 다시 가져다준다고 하니 매우 고맙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서문식 민간위원장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가정용 세탁기로는 세탁하기 어려운 대형이불을 깨끗하게 세탁 후 전달하여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 정홍기 공공위원장은 “깨끗한 이불을 받으시고 기뻐하실 어르신들의 모습에 봉사의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가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7142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Add. 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42 전남개발빌딩 6층 / Tel. 061-284-4680 / Fax. 061-284-4690 /
e-mail. jnpsc01@kdissw.or.kr
Copyright@ 2014 Jeonnam Province Self-sufficiency Center All right reserved.